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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 등이 결합된 복합적인 심신 수련 방법


ㅡ 효과

·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고 유연성을 향상시킨다.

· 기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노화 방지 및 미용에 효과적이다.

· 호흡법을 통해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다.

· 집중력과 기억력이 증대되고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준다.

·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내장 기관을 튼튼하게 한다.

· 평소 잘 쓰지 않는 근육들을 사용하여 몸의 군살을 없애준다.

· 자신의 통제력과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 심리적 효과가 있다.

필라테스


동양의 요가와 선(禪), 고대 로마 및 그리스에서 행해지던 양생법 등을 접목하여 만든 것으로 반복된 동작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신체 단련 운동. 육체적으로 단련시킨 몸을 이완하고 이를 통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동양적인 기운의 흐름을 도입. 단순한 스트레칭이라고 볼 수 없고 일부 정신 수양적 특성을 보유.

ㅡ 효과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모든 동작에 고유의 호흡 패턴을 접목하여 운동 효과를 최대화 하고 있다.

자세 교정과 구체적인 근력 강화로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긴장 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근육 발달 , 체형교정




에어로빅


경쾌한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면서 신체로 하여금 일정한 시간 동안에 많은 산소를 요구하도록 하는 것. 에어로빅 댄스는 춤의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며, 움직임을 통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점차적으로 맥박을 상승시키도록 유도하는 것.


ㅡ 효과

에어로빅 댄스는 즐겁게 운동시켜 주는 신체적성운동으로, 웃으면서 때로는 소리치고, 뛰고, 달리고, 당기고, 흔들면서 음악에 맞추어 각자의 감정과 기분을 신체운동으로 표현하게 되어, 리듬과 함께 피로와 권태를 잊게 한다. 그리하여 심장·혈관계에 내구력을 주고 근육에 힘과 신축성을 가지게 함으로써 신체조직의 전반적인 기능을 원활하게 유지시켜 항상 힘찬 정력과 여유 있는 에너지를 몸에 지니고 활동할 수 있게 한다.




플라잉 요가


한 체조 전문가가 고안한 요가로, 천장에 매달린 해먹에서 요가 동작을 하는 운동.기본 동작 중 거꾸로 매달린 것이 있어서 ‘반중력 요가’, ‘스카이 요가’로도 불리며, 해먹에서 한다고 해서 ‘해먹 요가’라고도 불림.

ㅡ 효과

1. 자세 교정

요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자세 교정입니다. 올바른 자세로 스트레칭을 취하기 때문에 허리에 안정감을 주고, 뒤틀린 자세를 교정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2. 혈액순환 & 하체 부종 예방

공중에 매달려 하는 플라잉 요가 동작은 몸이 자유자재로 움직이기 때문에 혈액순환 증진 효과가 탁월합니다. 아울러 평소 중력으로 인해 하체 쪽에 정체된 어혈을 풀어주면서 부종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3. 피로 & 변비 해소

플라잉 요가는 전체적인 몸속 장기들의 순환을 돕습니다. 이는 피로가 쌓이는 것을 풀어주는 것은 물론, 소화 기능이나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4. 근력 강화 & 몸매 보정

플라잉 요가는 올바른 동작을 취하려면 일반 요가보다 더 많은 근력을 필요로 합니다. 더불어 평소에 잘 안 쓰는 근육과 잔근육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몸매의 균형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피닝


음악에 맞춰 고정된 자전거를 타는 전신 유산소 운동. 기초체력 및 심폐지구력 향상에 도움.

ㅡ 효과

시간당 800~1000kcal가 소비되기에 다이어트에 도움

심폐지구력을 강화하는 데 매우 탁월합니다. 심폐지구력이 향상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동맥경화, 뇌경색, 심근경색 등이 예방됩니다.

스피닝은 상체와 하체 근력을 동시에 발달


줌바


줌바 댄스란

라틴댄스와 대중음악을 결합해 만든 유산소운동. 현재 110개 국가에서 1000만 명 이상이 즐기고 있고 각 연령층에 적합한 다양한 줌바가 개발되고 있답니다.


줌바 댄스는 허리를 마구 돌리고 런지동작도 많아서 허리, 허벅지, 힙 등 코어 근육이 발달. 한 시간에 약 1,000Kcal를 소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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